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WEATHER] 주간날씨, 월요일(29일) 전국비 소식...5월 1일부터 대체로 맑음
▲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특례시 제공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우수정 기자 = 한 주의 시작이자 4월의 끝자락인 내일(29일, 월)은 전국에 비 소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기압의 영향으로 내리는 이번 비는 제주도와 남부 지방에 집중되어 내리겠고, 제주도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비는 월요일(29일) 밤에 중부 지방과 전라도부터 차차 그치기 시작하겠고, 제주도와 경상권은 화요일(30일) 오전까지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초여름 더위는 주춤하며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저기압의 발달 정도와 이동 속도에 따라 비가 시작되거나 그치는 시점을 비롯해 비가 내리는 지역에도 변동 가능성이 큰 만큼 계속해서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월의 첫날인 수요일(1일)부터는 점차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며 주 후반인 금요일(3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가득한 햇살 속에 한낮 기온도 크게 오르며 예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며 따뜻하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 역시 10도 이상 크게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월에 접어들며 맞이하는 첫 주말이자 어린이날이 포함된 주말에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흐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흐린 하늘과는 달리 고기압의 가장자리로 따뜻한 남서류가 유입되면서 한낮 기온이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며 따뜻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날씨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