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정치] 이재명, 17일 '민생회복지원금' 1인당 25만원 지급 제안해
▲ 이재명, 17일 '민생회복지원금' 1인당 25만원 지급 제안해 민주당 제공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김승호 대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총선 공약이었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공식 제안했다.
이 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민주당은 선거 때 약속한 '민생회복지원금'을 포함한 민생 회복 긴급 조치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어 "경제와 민생이 총체적 위기 상황인데 윤석열 정부는 이번 총선에서 나타난 민생 살리라는 국민의 절박한 외침에 말로만 '민생 민생 민생' 세 번 외쳤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민생회복지원금으로 13조원, 소상공인 대출 및 이자 부담 원화에 약 1조원이 들어갈 듯하다"며 "저금리 대환대출을 두 배 확대해야 하고 소상공인 전통시장 자금을 4000억원 증액할 필요가 있다. 소상공인 에너지 비용을 지원해야 하는데 약 3000억원이 필요할 거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민생회복지원금'은 2020년 문재인 정부 당시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과 유사한 형태의 현금성 보조정책이다. 앞서 이 대표는 총선 공약으로 1인당 25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또 이 대표는 "전기요금이 추가 인상될 가능성에 대비해서 여름철 전기 비용 사각지대 해소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서민들에 대한 서민 금융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도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럴 때야말로 정부가 필요한 때다. 현장에서 고통받는 우리 국민들의 삶에 진심으로 반응하고 대책을 강구하길 바란다"며 "이런 건 포퓰리즘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