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MEDICAL] 19개 의대 교수들 "15일까지 사직서 제출 결정"
▲ 19개 의대 교수들 "15일까지 사직서 제출 결정"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김승호 대기자 = 13일 의료계에 따르면 전국 19개 의대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들이 전날 오후 약 2시간 30분에 걸쳐 온라인 회의를 연 후 이 같이 결정했다.

이 비대위에는 서울대, 연세대, 울산대, 가톨릭대, 제주대, 원광대, 인제대, 한림대, 아주대, 단국대, 경상대, 충북대, 한양대, 대구가톨릭대, 부산대, 충남대, 건국대, 강원대, 계명대가 들어갔다.

이번 결정을 두고 "앞으로 곧 닥칠 전공의 사법 조치와 의대 학생들의 유급·휴학은 현재 가장 시급한 비상사태"라며 이를 막기 위해 전국 의대 교수 비대위를 만들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들은 전국 비대위원장으로 서울대 의대 방재승 교수(서울대 의대 교수협의회 비대위원장)를 선출했다.

이에 전국 비대위는 오는 15일까지 각 의대 교수와 수련병원 임상 진료 교수의 의사를 물어 사직서 제출을 결정하기로 했다. 사직서 제출이 의결된 대학이 나온다면 이 대학 교수들의 사직서 제출 시기는 다음 전국 비대위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이들은 "정부는 우리의 절박한 외침에 귀 기울여 의대생과 전공의가 학업과 수련에 복귀할 협상의 자리를 만들어 주기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의대 교수들의 집단 행동이 가시화하면서 개별 의대 교수들의 움직임이 결국 전국 단위로 동시 확산하고 있다.

정부는 현재까지 원론적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전날(12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에서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은 서울대 의대 교수들의 사직서 제출 결정과 관련해 "교수들도 의료인이기 때문에 의료 현장을 떠나는 부분에 대해서는 의료법에 근거한 각종 명령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정부와 전공의-의대교수 간 양보 없는 줄다리기가 계속되고 있다. 현재로는 진전이 없는 상황이며, 대학병원 교수진들은 사직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료 #의대 #종합병원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