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오는 14일 UAE 국빈 방문·18일 다보스 포럼 참석 예정
▲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식품의약품안전처·질병관리청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김승호 대기자 =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4일 UAE 국빈 방문과 18일 다보스 포럼을 참석한다" 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4일 UAE 바라카 원전 방문 일정과 경제·에너지 행사에 참석한다. 18일에는 다보스에서 글로벌 CEO들과 간담회을 갖고 19일은 다보스포럼 단독 특별연설을 할 예정이다.

국내 100여개 기업으로 구성된 경제사절단을 대동하고 해외순방길에 오를 전망이다.

김성한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은 오늘(10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이 밝힌 뒤 "지금까지 14차례 정도 상호 방문이 있었지만 UAE 국빈 방문은 1980년 수교 이래 처음"이라며 "윤 대통령이 최초로 (UAE를) 국빈 방문하는 건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한 차원 높이는 기대감을 투영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올해 첫 순방국이자 중동 첫 방문지로 UAE를 선택한 것은 경제 활성화와 수출 확대에 맞추고자 하는 윤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됐다"며 "다수 전략적 MOU(양해각서)를 체결할 것"이라고 했다.


#윤석열 #UAE #국빈방문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