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인천시의회 김재동 의원,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부지 활용 대책 마련 촉구

문원 | 기사입력 2024/10/22 [12:08]

인천시의회 김재동 의원,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부지 활용 대책 마련 촉구

문원 | 입력 : 2024/10/22 [12:08]

 

▲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김재동(국·미추홀구1) 의원,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부지의 활용 대책 마련을 촉구  © 이한영 기자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이한영 기자 =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김재동(·미추홀구1) 의원이 장기 미활용으로 방치 중인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부지의 활용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21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김재동 의원은 이날 개최된 298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2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지난 2009년 인천대가 송도로 이전한 이후 현재까지 지역주민들의 생활과 안전은 무시한 채 인천시와 인천대가 서로 입장 차이만 주장하며 방치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지난 5월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과 동행해 현장을 방문했을 당시, 주민과 함께 논의해 결정한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활성화 TF 구성이 왜 지연되고 있느냐고 질문했다.

 

이어 정무부시장은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점검과 조정을 담당하는 만큼 시민과의 소통과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 어떠한 협의나 양해도 없이 이미 주민들과 약속한 시한을 훌쩍 넘기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재동 의원은 해당 현안이 오래된 현안이라고 하더라도 TF 구성 방향이나 계획과 관련해 지속적인 소통이 있어야 했다정무부시장실 산하 부서들이 각종 현안에 대해 소관 부서 이상으로 심도있는 검토와 대안을 마련할 수 있는 적극성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활성화 TF를 구성하기에 앞서 수 차례 사전회의를 통해 관계부서들의 의견을 수렴하느라 TF 구성이 다소 늦어지게 됐다방치된 시설을 시민을 위한 공공시설과 앵커 시설로 전환함으로써 지역주민이 혜택을 누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방향으로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