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서천군, 오는 26일 제7회 한산소곡주축제 개최

옛 한산현(縣)과 함께 하는 화합의 한산소곡주 곳간 대방출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 기사입력 2024/10/17 [10:26]

서천군, 오는 26일 제7회 한산소곡주축제 개최

옛 한산현(縣)과 함께 하는 화합의 한산소곡주 곳간 대방출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 입력 : 2024/10/17 [10:26]

 한산소곡주 축제가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한산전통시장 일원에서 화려하게 열린다(사진제공=서천군)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김해성 기자=천오백년 역사가 살아 숨쉬는 서천 대표 특산품 한산소곡주의 곳간이 열리는 한산소곡주 축제가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한산전통시장 일원에서 화려하게 열린다.

 

 

사진제공=서천군



올해로 7회째 맞이하는 한산소곡주 축제는 한산면에 소재한 70여개의 생산업체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전통주 행사로 백제 명주 한산소곡주의 역사적 전통과 맛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옛 한산현에 속했던 한산, 화양, 기산, 마산면 새마을부녀회가 음식부스를 운영하며 특히 해물파전, 녹두전 등을 각각 5천원에 판매하는 등 주요 메뉴가 만원을 넘지 않아 방문객들의 부담을 줄였다. 

 

또한 MZ세대의 시각으로 한산소곡주를 재해석한 ‘2024 한산파티 with 소곡주’를 비롯해 귀신탐험, 칵테일 만들기, 키즈 에어바운스, 마술쇼 등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30여 개의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전통산업 활성화를 통해 우리 지역 성장동력을 끌어올리는데 소곡주축제가 지대한 역할을 해 왔다” 며 “한산소곡주가 전국 최고의 명주로서 위상을 더 공고히 하고 전국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30일에 발족한 한산소곡주 축제추진위원회는 소곡주 상시 할인행사, 무료 이벤트 등 축제 운영에 관한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색다른 문화 행사 등을 기획하고 있다.

 

4587517@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