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1동, ‘제16회 불광동 독바위골 문화축제’ 개최오는 7일 불광초등학교에서 문화축제와 주민총회 동시 개최로 주민 화합의 장 마련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이한영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1동은 ‘제16회 불광동 독바위골 문화축제’가 오는 7일 불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불광동 독바위골 문화축제’는 독바위골 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2003년 주민 스스로 축제를 시작해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지난 6월부터 불광1동 주민자치회, 직능단체, 유관기관은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주민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지역공동체 문화행사로 기획됐다.
축제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제4회 불광1동 주민총회로 주민자치회 사업 보고와 2025년 마을의제 현장투표가 진행된다. 2부에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주민 8팀이 참가하는 장기자랑 ‘광(光)끼자랑’이 개최된다.
이외에도 직능단체가 참여해 운영하는 ▲친환경 먹거리 부스 ▲탄소중립 실천 부스 ▲은평구립도서관 4차산업 체험 부스 ▲마을기자단 사진전과 자치회관 미술작품 전시회 등이 운영된다.
이창헌 축제추진위원장은 “불광1동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며 “독바위골 문화축제가 모든 주민이 화합하고 어울릴 수 있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연 불광1동장은 ”주민총회와 병행하는 이번 문화축제에 많은 주민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내주길 바란다“며 ”가을을 맞이해 가족 모두가 축제장에서 즐거운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