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고양시 벽제수질복원센터 전기실 화재 발생...화재 조기 진압 및 시스템 복구 완료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 기사입력 2024/08/26 [14:55]

고양시 벽제수질복원센터 전기실 화재 발생...화재 조기 진압 및 시스템 복구 완료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 입력 : 2024/08/26 [14:55]

▲ 고양시 벽제수질복원센터 전기실 화재 발생...화재 조기 진압 및 시스템 복구 완료© 선임기자 김승호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이한영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은 25일 오전 10시 30분경 고양시 벽제수질복원센터의 전기실 기중차단기(ACB, Air Circuit Breaker)로부터 화재가 발생했으며, 재난재해 시스템을 통한 신속한 선제조치로 화재를 조기에 진압하여 확산을 방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화재감식반의 현장점검 결과에 따르면 화재 원인은 혹서기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한 기중차단기(ACB)의 과열로 밝혀졌다.

 

화재로 당시 벽제수질복원센터의 모든 시스템의 전기공급이 모두 일시 차단되어 하수처리장 가동이 중단되고 하수 유입이 불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처리장 인근 저지대 일부 가구 오수 역류 및 저지대 도로 침수 등 피해상황이 예상되었으나, 시는 신속한 초동 대처로 피해를 최소화하여 이날 저녁 내 복구를 완료하고 운영을 재개했으며, 정상가동 중이라고 전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날 현장을 방문하여 살펴보고 재발방지와 신속한 복구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상하수도 시설은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는 만큼 시민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신속한 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철저한 사전점검으로 재발을 방지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