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고양도시관리공사, 제2회 정책토론회 개최

경제자유구역 중심의 고양특례시 도시공간 마스터플랜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 기사입력 2024/11/11 [18:54]

고양도시관리공사, 제2회 정책토론회 개최

경제자유구역 중심의 고양특례시 도시공간 마스터플랜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 입력 : 2024/11/11 [18:54]

▲ 경제자유구역 중심의 고양특례시 도시공간 마스터플랜   © 서영복 기자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서영복 기자 =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는 오는 15일 14시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경제자유구역 중심의 고양특례시 도시공간 마스터플랜』을 주제로 제2회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고양특례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은 외국인 투자기업의 경영환경과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규제완화를 통해 자족도시 고양특례시를 실현할 수 있는 방안으로 오는 2025년 지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고양특례시가 주최하고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주관하는 것으로 ‘고양특례시 경제자유구역의 성공추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유신 위성륭 상무의 ‘경제자유구역 중심의 고양특례시 도시공간 마스터플랜’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이해림 고양특례시의회 환경경제위원장, 최영수 고양특례시 자족도시실현국장, 김황배 한국민간투자학회 회장, 이제선 연세대학교 교수, 윤대중 ㈜더프리콘 대표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따른 고양특례시 미래도시발전방향 설정과 함께 고양특례시 도시공간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다양한 관점의 제언과 현실적이고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