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인도 열차 사고] 인도열차 참사 200여명 사상자 발생...신호 오류로 사고?
[인도 열차 사고] 인도열차 참사 200여명 사상자 발생...신호 오류로 사고?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김승호 대기자 = 지난 2일 오후(현지시간) 인도 동부 오디샤주에서 발생한 열차 3중 충돌 참사는 예비 조사 결과, 철로 진입 관련 신호 오류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 인도 매체가 발표했다.


이번 충돌 사고는 오디샤주 발라소레 지역에서 여객열차 2대와 화물열차 1대 간에 발생했다. 


동북부 샬리마르에서 남부 첸나이를 향해 시속 130㎞로 달리던 여객열차 '코로만델 익스프레스'가 주차돼있던 화물열차에 부딪히면서 1차 사고가 일어났다.


이로 인해 코로만델 익스프레스의 앞부분이 화물열차 지붕 위까지 타고 올라가면서 모든 차량이 탈선했다. 코로만델 익스프레스 열차의 일부 객차는 크게 휘어지며 여러 철로에 걸쳐졌고, 같은 시간 서부 벵갈루루에서 동북부 하우라로 가던 슈퍼패스트 익스프레스의 뒷부분과 2차로 충돌했다.


여객열차에 탄 수천 명의 승객 중 사망자 수는 매체와 기관에 따라 261∼288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사상자는 대부분 코로만델 익스프레스 승객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현장을 방문한 한 관계자는 타임스오브인디아에 "코로만델 익스프레스는 첸나이를 향한 메인선로로 진행하지 않고 화물열차가 있던 환상선(環狀線)으로 진입했다가 충돌이 발생했다"며 이는 신호와 관련해 사람이 실수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당국은 사고 현장에 구급차와 소방차 등 지원 차량 200여대와 군헬기, 1200여명의 병력을 투입한 끝에 구조 작업을 마무리했다. 


650∼900명으로 추산되는 부상자의 상당수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당국 관계자는 기술적 결함 등 여러 가능성을 놓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 2일 (현지시간) 인도 동부 오디샤주에서 발생한 열차 3중 충돌 사고 현장.
 




#인도 #열차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