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정치] 7일 한-일 정상회담…후쿠시마 오염수 최대 이슈
▲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방사성 물질 오염수 저장탱크들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김승호 대기자 = 오는 7일 예정된 한-일 정상회담을 앞두고 야권이 ‘정상회담에서 일본 정부로부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계획 철회를 약속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 국회의원과 시도당 위원장은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는 한일정상회담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를 주요 의제로 삼고, 오염수 방류를 강하게 반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도 6일 국회 브리핑에서 “우리 국민의 안전에 직결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에 대해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으면 방류해서는 안 된다는 원칙을 분명히 하라”고 말했다.

민주당 소속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계획 중단을 관철하는 것이 이번 한일정상회담의 마지노선’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김 지사는 “투명한 정보공개, 완전한 안전성 검증, 주변국과 국제사회의 동의 없이 이뤄지는 오염수 방류계획은 철회해야 한다”면서 “오염수 방류는 한일 우호 관계 증진이라는 미명하에 양보할 수 있는 사안이 절대 아니다”라고 했다.

한편, 일본 정부는 이르면 7월부터 후쿠시마 오염수를 방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회담에서 이 문제와 관련해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 환경보건시민센터와 환경운동연합 바다위원회 회원들이 322일 광화문 광장에서 대형 방사능판과 스탑(STOP) 글자판을 배경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를 야합하는 행위극을 하고 있다.
 


#일본 #원전 #오염수 #방출 #KDSN #민주당 #김동연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