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현장 밀착취재] 원희룡 장관, 21일 고양 일산신도시 현장점검 방문…"노후계획도시 대책 마련" 밝혀
원희룡 국토부장관, 이동환 시장과 1기신도시 직접 걸으며 현장점검 및 주민의견 들어
[현장 밀착취재] 원희룡 장관, 21일 고양 일산신도시 현장점검 방문…"노후계획도시 대책 마련" 밝혀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김승호 대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은 21일 고양 일산신도시를 방문해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함께 노후계획도시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2월 7일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주요내용 발표에 따라 1기 신도시를 비롯한 노후계획도시 주민 목소리를 청취하고 지역현안사항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희룡 장관은 이날 이동환 시장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일산신도시 아파트 밀집지역인 백송, 강촌, 백마, 후곡, 문촌, 강선마을을 직접 걸어 다니며 노후계획도시 현장을 살폈다. 걷다가 만나는 지역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생활불편 사항과 노후계획도시 정비에 대한 의견을 듣기도 했다.

원 장관은 "정부는 노후계획도시 주민들의 주거여건 개선을 위해 특별법을 마련하고 있다"며 "자족기능, 기반시설 확충 등이 전제된 특별법의 특별정비구역에서는 각종 규제완화를 통해 기존 법률보다 원활한 사업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피력했다.

이날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이한준)는 「글로벌 명품도시 조성 및 도시정비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 1기 신도시 재정비 및 원도심 균형발전 ▲ 3기 신도시 고양창릉, 탄현, 장항, 지축 등 LH 사업지구 ▲경제자유구역 ▲ 일산 복합커뮤니티센터 개발사업 등에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원 장관의 고양특례시 방문이 노후도시정비를 기대하는 시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환영하며 "고양시는 국토부의 특별법 발의에 발맞춰 '일산신도시 재건축 사전컨설팅 용역' 대상단지 공모를 3월 중 시작하여 주민들이 원하는 정비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토부 #원희룡 #이동환 #김필례 #이한준 #LH사장 백송3단지 #백송5단지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