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한국노총공무원연맹 ‘고양특례시의회의 2023년 예산 파행 심의’에 대한 규탄
"그러나 의회의 입장은 상반돼 지켜봐야"
한국노총공무원연맹 ‘고양특례시의회의 2023년 예산 파행 심의’에 대한 규탄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임수만 기자 = 지난 1월 31일 경기도 고양시의회 건물 앞에서 한국노총공무원연맹(위원장 김현진)이 ‘고양특례시의회의 ‘2023년 예산 파행 심의에 대한 규탄대회’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고양시의회의 시예산 파행 의결로 인해 고양특례시 공무원 행정부서가 10%의 예산으로는 업무를 추진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는데도 정작 시의회는 업무추진비 외 해외연수 출장비 등 시의회 예산 2억3천4백만원 전액 부활시켰다. 


더구나 이 예산으로 시의회 의장단들이 고양시 행정은 뒷전인 채 지난 30일 속초로 고양시 의정 활동과 상관없는 외유성 워크숍을 단행한 것에대해 비난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전일 고양시 공공노조연대에 이어 한국노총 공무원연맹소속 전국 공무원 노동조합이 나서 한목소리를 냈다.


이날 한국노총 공무원연맹 대표 발언자 정준 정책본부장은 “고양시 공무원 노동자들의 일할 수 있는 권리를 박탈한 몰상식한 기초의원들을 강력 규탄하며, 국민의 세금으로 시정과 예산을 감시 감독할 의원들이 고양시 행정은 내팽개친 채 속초로 외유성 워크숍을 단행했다는데 실망감을 금할 수 없다”고 표출했다.

 

또한 이들은, “시민을 위한 공무원으로서 일할 수 있도록 함께 투쟁하고 엄호해 나가겠다고 선언한다”고 천명하며, “한국노총 위원장 당선자 김동명 위원장도 열악한 공무원들에게 정상적인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빼앗은 고양시의회 만행에 대해 예의 주시하고 있다”는 말을 전했다.  

   

한편 한국노총은 공무원연맹을 포함 120만 노동자들이 가입된 대한민국 제일 노동총연맹 조직이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은 고양특례시장 이동환의 불통으로 인한 책임이 크다는 의견도 비등하게 대립되는 상황이며, 정확한 사안에 대한 것은 추후 양자간의 입장을 정확히 구분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