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제 2회 시민 말씀 종(鐘)포럼 성황리 개최
경민대 미래융합 교육원장 김정겸(시민말씀 종(鐘) 포럼) 대표
제 2회 시민 말씀 종(鐘)포럼 성황리 개최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최선규 기자 = 김정겸 경민대 미래융합교육원장은 경기북도 신설을 위한 시민 실천 강령 포럼 개최 


“시민말씀 종(鐘)포럼”은 제 2회 포럼을 의정부시 문화원에서 1월 26일 목요일 오후 7시에 “경기북도신설을 위한 실천적 강령(선언적이고 이론적 외침을 넘어)”의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였다.


그간에 많은 선언적이고 탁상적인 담론에 한정되었던 경기북도 신설에 대해 실천적 시민의식을 토대로 실질적인 실천운동의 필요성에 대해 토론을 통해 실천연대를 구성을 제안하였다. 


경기북도 신설에 대한 현안 문제를 이제까지는 정치인 주도로 토론 및 포럼이 이루어졌다면 “시민말씀 종(鐘)포럼”은 시민과 함께 고민한다는 점에서 크게 달랐다. 시민이 중심이 되어 제안하는 실천적 운동이다.


김정겸 대표는 3회 시민말씀 종포럼은 지방소멸시대 대응을 위한 “의정부 양주 통합”의 문제를 심도있게 토의할것이라고 밝혔다. 


(사)한국다선예술인협회(회장 김승호) 최선규 부회장 및 시민들은 “백만인 서명운동”, “벗꽃 축제 때 걷기운동”,“인간띠”, “챌린지”등 다양한 실천적 방법을 제안하였다.


김민철 국회의원은 북도 신설의 시급성을 이야기했으며 최영희 국회의원은 축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하였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