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윤 대통령, 24일 국내 과학석학들과 오찬…"과학기술은 안보, 경제 등 모든 분야 출발점"
▲ 윤 대통령, 24일 국내 과학석학들과 오찬…"과학기술은 안보, 경제 등 모든 분야 출발점"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김승호 대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설연휴 마지막날인 24일 첫 공식 일정으로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내 과학 석학들과 오찬을 나눴다. 

윤 대통령은 이날 '과학기술 영 리더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고 대통령실은 보도자료로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인공지능(전병곤 서울대 교수, 김선주 연세대 교수), 우주(윤효상 KAIST 교수), 첨단바이오(윤태영 서울대 교수, 우재성 고려대 교수), 양자(손영익 KAIST 교수) 분야 유망연구자 6명이 참석했고,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이우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이 배석했다.

대통령실은 "이번 대화는 UAE·스위스 순방 후속 조치 차원에서 진행되었으며, '미래비전 두바이 포럼' 및 '스위스 연방공과대학 양자과학기술 석학과의 대화' 등 과학기술 분야 순방의 성과를 설명하고, 향후 유망한 과학기술 각 분야 정책 방향에 대해 젊은 연구자들과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120분 가량 진행된 이날 오찬에서 윤 대통령은 "미국 등 주요국과 분야별로 각자 역할을 분담하고, 이를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국제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고, 이종호 장관에게는 "국가 R&D(연구개발) 자금이 제대로 집행돼 구체적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개선"하라고 지시했다.


#윤석열 #한국다선뉴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