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심홍순 의원, 상탄초 현안 사항 정담회 개최
노후화된 냉난방 시설, 건물 누수 등 학교 현안 청취 및 대안 논의의 자리 가져
노후화된 냉난방 시설, 건물 누수 등 학교 현안 청취 및 대안 논의의 자리 가져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우수정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심홍순 의원(국민의힘, 고양11)은 18일(수) 상탄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안 및 교육환경개선 사항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정담회에는 심홍순 의원을 비롯한 김완규 경기도의원(국민의힘, 고양12), 김현아 국민의힘고양정 당협위원장, 박오경 교장, 천민웅 학교운영협의회장,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학교학부모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현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학교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박오경 교장은 학교 주변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 출입문 추가 설치 및 버스 정류장 이전 등을 언급하고, 건물 누수를 포함한 노후화된 학교시설 개선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심홍순 의원은 “지난 경기도의회 정례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노후화된 학교 건물에 대한 경기도교육청의 특단의 대책을 촉구하였지만, 여전히 우리 아이들이 노후화된 냉난방 시설, 건물누수 등으로 고통받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다”라며, “하루속히 노후화된 학교 건물이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가 되도록 경기도교육청과 소통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노후시설 개선사업에 있어서 석면공사가 이루어질때에 냉난방, LED교체등 같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학교는 공사기간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집중적인 예산이 투입 되어야 합니다. 우리아이들의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나아가서 노후학교 실태조사에 대하여 점검이 필요합니다.


도시계획은 지자체인 시에서, 교육시설 개선사업은 통합하여 교육청에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함께 참여한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교학부모회 위원은 “우리 아이들의 민원에 한걸음에 달려와 주시고, 이렇게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진심을 전했다.

 

심 의원은 “학교에서의 사고는 언제, 어떻게, 어디서 일어날지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학교 건물의 노후화는 곧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직결된 만큼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히며 이날 정담회를 마무리하였다.


심홍순 의원, 상탄초 현안 사항 정담회 개최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