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남양주시, 올해 내부순환도로 등 5개 노선 준공
▲ 남양주시 ‘동~서 구간연결’을 완성하는 오남읍 오남리와 수동면 지둔리까지 연결되는 국지도 98호선 공사 현장(사진=남양주시 제공)
 [한국인터넷미디어기자협회] 김일영 기자 = '어디로든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도시’를 목표로 정책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남양주시가 올해 안으로 ‘동~서 연결’,‘남∼북 연결’,‘ 시가지 상습정체구간 해소’를 이루어 주민 숙원을 해결한다고 밝혔다.

시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도시’를 목표로 민선 8기 교통 분야에 총 35개 공약 사업과 11개의 중점 과제를 선정했으며, 전체 110개 공약 사업 중 교통 분야 사업이 약 32%를 차지하는 등 시민의 교통 불편 해소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와관련, 남양주지역 ‘동~서 구간연결’을 완성하는 국가지원지방도 98호선(오남~수동) 등 5개 노선의 도로가 완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국가지원지방도 98호선(오남~수동) 완공으로 동∼서 구간 연결

2018년 3월 착공한 국지도 98호선은 오남읍 오남리와 수동면 지둔리까지 연결되는 총8.13km, 폭 18.5m의 4차선 도로로 오는 7월 말 전구간 임시개통예정에 있다.

오남교차로 구간은 입체교차로 계획을 수립해 별도 공사 추진 후 2024년 말 입체교차로 준공예정이며, 현재 오남터널과 수동터널 굴착공사를 완료하고 본선 토공작업을 시행중에 있고, 전체 공사 공정률 83.5%의 진척률을 보이고 있다.

오남~수동 국지도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가평까지 이동거리가 평균 15km 이상 단축돼 통행시간이 30분이상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 군도8호선(차산~삼봉)개설해 남∼북 구간 연결

남∼북을 연결하는 군도8호선(화도읍 차산~조안면 삼봉) 도로개설사업은 2021년 6월 착공, 올해 12월 30일 준공될 예정이다.

■ 퇴계원 혼잡 도로 확장으로 교통 환경 개선

퇴계원 시가지 도시계획도로는 퇴계원의 혼잡한 도로를 개선하기 위해 퇴계원 KB국민은행부터 주공아파트까지 0.68km를 폭 25m로 확장하는 퇴계원 도시계획도로(대3-2호) 도로확장공사가 오는 8월 말 준공 예정이다.

남양주시를 통과하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포천~화도, 화도~양평)도 올해 말 개통 예정이다.

아울러 오남읍 구시가지의 만성적인 정체를 개선하기 위해 어람초등학교 입구부터 성도아파트까지 1.67km를 폭 20~25m로 확장하는 오남시가지 통과도로(대3-102호) 확장공사가 오는 12월말 준공 예정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교통망 확충은 시민들이 가장 절실하게 원하는 부분으로, 민선8기 핵심 현안 과제 중 하나”라며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교통 불편 문제들을 빠르게 해결하면서 중장기 계획에 따른 교통망 확충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남양주시 퇴계원 도시계획도로 도로확장 공사 현장.현재 우·오수관로 매설 공사 중이다.(사진=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교통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